관리 메뉴

상큼해서 괜찮아

iAlertU 맥 포터블 도난 방지 어플리케이션 본문

매킨토시

iAlertU 맥 포터블 도난 방지 어플리케이션

상큼한 김선생 2009. 3. 25. 17:58
iAlertU라는 맥 포터블(맥북, 맥북 프로 등) 도난 방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패스워드 및 애플 리모트로 동작합니다. 도서관에서 도난방지 케이블과 함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등록정보를 보면 옆의 그림처럼 되어있습니다. 


iAlertU는 당신의 애플 맥북을 위해 최초로 만들어진 일종의 경보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iAlertU는 당신의 애플 맥을 위한 차 도난 경보 알람이라고 볼 수 있다. iAlertU는 당신의 맥북에 내장된 갑작스런 움직임을 감지하는 장치(sudden motion sensor, 줄여서 SMS)가 움직임을 감지하게 되면, 오디오와 화면을 사용하여 경보를 울립니다.
경보 알람은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의 움직임으로 작동할 수도 있다. 경보 알람은 맥북의 스크린이 닫힌 후에도 계속해서 울릴 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iAlertU는 모든 종류의 애플 맥북 과 함께 제공되는 애플 리모트를 사용하여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경보가 작동하기 위한 자극의 종류와 경보의 유지 시간, 움직임 감지 장치(SMS)의 감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AlertU는 이런 기능이 사용되면, 내장된 iSight 카메라로 도둑의 사진을 찍어 사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보내는 기능도 갖고 있다. 유튜브에 올린 비디오를 참조하라.

라고 되어있습니다.(제가 직접 번역했습니다. 오역 있어도 알아서 넘어가시길) ^^

왼쪽의 창은 iAlertU의 설정창 중 알람 탭입니다.
Alarm Status는 최근에 작동된 시간과 경보의 종류와 작동된 횟수를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누적되는 것이 아니라 실행 한 후에 작동된 것을 표시하는 것 같습니다.

Alarm duration은 알람의 길이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알람이 멈추고 나서 특정행위를 하게 되면 다시 작동합니다.
눈금하나에 10초입니다.

Motion sensitivity는 모션 감지 센서의 감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왼쪽으로 이동할 수록 예민합니다.

Triggers는 알람이 작동하게 만드는 장치를 말합니다. 왼쪽 위부터 모션센서, 트랙패드/마우스, 키보드, 직류전원아답터, 화면 닫기, 기타 장치들입니다. USB 장치만 빼도 작동합니다.

 카메라탭은 찍힌 사진을 보여주고, iSight 이미지 캡쳐를 할 것인지와 보낼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는 탭입니다.

General 탭은 알람을 설정할 것인지 설정하는 부분과 로고를 사용하여 스크린에 락 걸기를 설정하는 부분과 업데이트 설정, 강제로 최고 볼륨으로 높여 알람을 울리는 기능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알람을 설정할 경우 Edit Password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서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iAlertU를 실행시킨 후에 상단의 메뉴바에 나온 iAlertU의 메뉴입니다.
About iArlerU는 아까 제일 처음에 보신 그 화면을 나오게 하고, Preferences는 설정. Arm System은 알람을 설정하여 잠그는 것입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애플 리모트의 메뉴 버튼만 길게 눌러도 됩니다 ^^). 그리고 버그 보고와, iAlertU 종료가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사람이 다른 애플 리모트를 이용하여 잠근 것을 풀면 어쩌나 하고 걱정되시는 분은 컴퓨터와 리모트를 맞춰주기(Pairing)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리모트를 센서 가까이 대고 메뉴 버튼과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리모트와 맥이 짝지워지며, 그 맥은 그 짝지워진 리모트 외에는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푸는 방법은 시스템 설정의 보안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이 알람이 도둑으로부터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니니 도난 방지 케이블도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웬만하면, 아무데나 놔두고 다니지 마시구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